2018-11-12

GIMP 2.10.8. released

김프 2.10.8 나왔습니다.

원문
https://www.gimp.org/news/2018/11/08/gimp-2-10-8-released/

번역 중...

개선된 김프 릴리스 정책을 통해 마이크로 릴리스의 멋진 새 기능을 쓸 수 있지만,
소프트웨어의 안정성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작업이 안전하다고 느끼는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정신에서, 김프 2.10.8은 수십 가지 버그 수정 및 최적화의 결과 입니다.

Wilber and Co. strip, 아렴 및 Jehan, 2013 (큰 그림을 보려면 클릭)








주목할 개선 사항

특히 이미지 투영 청크 크기는 처리속도에 따라 동적으로 결정되므로, 덜 강력한 컴퓨터에서는 김프의 응답성이 향상되며 강력한 컴에서는 처리속도가 빨라집니다.

게다가 다양한 도구가 추가되어서 성능 로그를 생성하여, 김프를 앞으로 더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김프의 최근 최적화와 마찬가지로, 이것들은 Ell의 굉장함의 결과입니다. 고맙습니다. Ell !

그동안, wavelet-decompose 에서, 새로운 세로 텍스트 기능 (경로 따라 텍스트 포함), 선택 도구 등 여러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Windows에서 매우 좋은 RAW 처리 소프트웨어의 개발자와 동기화하여 RawTherapee 감지(RawTherapee 5.5 이상)를 향상시켰습니다. 그리고 많고,  많은 버그 픽스가 여기저기에...

Save 대화 상자는 약간의 수정이 추가되었으므로 이전 버전과의 호환성을 방지하는 기능이 더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이전 버전의 김프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보내려는 경우). 물론, 최신 버전 김프를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그러나 삶은 그게 뭔지, 그래서 때때로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제는 XCF가 이전 버전과 호환되도록 만드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것은 물론,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은 쓰면 안 됨을 의미합니다.)

Save Dialog

해당되는 경우 저장 대화 상자에 호환성 문제가 표시됩니다.

Ell 덕분에 그라디언트 도구는 이제 다중 색상 하드 가장자리 그라데이션 채우기를 지원합니다. 이 기능은 새로운 단계 그라데이션 세그먼트 혼합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중점에서 두 개의 인접한 색상 정지 점 사이에 딱딱한 가장자리 전환을 만듭니다.

Newly added Step blending in gradient fills

사물의 유용성이 끝나면 Enter를 먼저 눌러 변경 사항을 확인하지 않고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내보내거나 덮어 쓸 때 모든 변형 도구가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Ell은 또한 선택된 텍스트의 색상을 고쳤습니다. 예를 들어 레이어 이름 바꾸기.

CIE xyY 지원

Elle Stone 덕분에, 김프는 이제 CIE xyY 색 공간에서 컬러 판독 값에 대한 초기 지원을 제공합니다. 색 선택 도구의 정보 윈도우와 샘플 포인트 독에서 이 값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코드의 대부분은 babl 라이브러리에 들어갔습니다.

CIE LAB과 마찬가지로 이 색 공간은 CIE XYZ의 파생물입니다. Y 채널은 x 및 y 채널의 색도 정보에서 휘도 정보를 분리합니다. ICC 프로파일의 horshoe 다이어그램을 본다면 이 색 공간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