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4

Push or Merge Request

데비안 사이트 관리가 alioth 에서 salsa로 넘어간 다음에 하나 남은 한국 번역자. 세벌.

git pull
git add
git commit
git push

이렇게만 해도 뭐라 말하는 사람 하나도 없었고, 나는 그냥 그렇게 하면 되는 줄 알았고.
근데 그게 아니었다.

자기 저장소 만들고 거기서 작업하고, 어느 정도 작업하면 merge request
그 다음에는?
내가 merge 권한 없다면 다른 누군가 merge 해 줄거고,
내가 merge 권한 있다고 해도 이런 절차를 거치면 오류를 줄일 수 있다.
내가 request 한 것을 merge하는 게 기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권하지는 않는다.

직접 push 는 이제 그만.
Merge Request 그다음에 Merge
이게 바른 길인 걸 이제서야 발견함.

그리고, 중요한 거.
이제 데비안 웹사이트 한국어 번역자는 나 혼자가 아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